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향신료 좋아하는 편이신가요? 저는 중국을 가든 동남아를 가든 향신료 맛에 음식을 먹는 편이어서 음식을 주문할 때 특별히 무엇을 어떻게 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없는 데요. 한국에서도 동남아 요리점이나 중국요릿집을 가면 고수 없느냐고 물어볼 정도로 어떤 음식이든 잘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함께  여행 가는 친구가 입이 짧은 편이라서 어떤 음식이든 잘 먹지 못하는 편이라서 한국에서 출발할 때 김치, 깻잎, 장조림, 약고추장, 컵라면을 가지고 가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식당에서 꼭 김치를 꺼내는 한국인들을 보면 현지 음식도 맛있는데 라고 생각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이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제는 이해가 됩니다. 다낭 먹거리와 다낭 고수빼주세요.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고수 고르는 방법

고수는 중국음식과 동남아시아에서 자주 쓰이는 향신료입니다. 미나리과에 속하는 고수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향신료입니다. 고수는 잎과 줄기가 억세지 않고 연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향을 맡았을 때 고수 특유의 향이 많이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낭 고수빼주세요.

베트남 음식에서는 꼭 들어가야 하는 것이 바로 이 고수인데요. 한국인들은 호불호가 갈리는 거 같아요. 이게 있어야 뭔가 베트남 음식을 먹은 거 같다는 분들도 계시고 조그마한 것만 먹어도 입에서 계속 이상한 맛이 나서 입맛을 버렸다는 분들도 계시고 이렇게 극명한 차이가 나는 고수는 일반적으로 한국분들은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마치 외국인들이 깻잎을 처음에는 강한 향 때문에 거부하는 것처럼이요. 베트남 고수빼주세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고수를 빼주세요.(외워두셨다가 사용하세요) 

⒜ 콤 쩌 자루 무이 (베트남어 khȏng cho rau mùi)

⒝ 노 자우무이     (영어 NO! Raumui)


▲ 고수효능

고수를 아예 먹어볼 생각도 안하고 향만으로 판단하여 아예 안드시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수의 효능이 많아서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향으로 힘드시다면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⑴ 위벽을 보호해주고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⑵ 입냄새를 없애줍니다. 고수를 먹으면 입 안 염증을 치료해줍니다.

⑶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관 안에 나트륨의 함량을 정상수치로 낮춰줄 뿐 아니라 혈액 안에 쌓여있던 콜레스테롤도 배출해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⑷ 다낭 고수빼주세요 하기 전 식욕이 없으면 넣어서 한 번 드셔보세요. 식욕을 돋구어 특히 여름철에 입맛이 떨어졌을 때 드시면 좋습니다. 

⑸ 고수 효능 중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⑹ 고기와 생선을 요리할 때 누린내와 비린내가 나면 고수를 살짝 넣어주면 고수의 향이 스며들어서 요리의 격이 높여줍니다.

⑺ 과식을 했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은 후에 고수를 먹는다면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