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시간과 여행 경비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은 너무 감사한 일이지만 막상 떠나려면 어디로 가야 할지 여름 휴가지를 결정하는 것도 일이죠. 안 가본 곳, 비행시간을 고려하고 휴양과 관광도 어떻게 할 것인지를 파악해서 목적지를 정해야 하는 데요.



베트남 다낭은 관광지는 많지 않지만, 휴양과 먹거리를 즐기기에는 좋은 여행지인데요. 특히 물가가 낮고, 비행시간도 길지 않은 편이라서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는 동남아에서도 다낭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다낭 7월 여행시 알아야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행은 건기(2월~7월)

베트남 다낭 날씨는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데 한국에서도 장마철이 되면 햇빛을 볼 수 없고, 천둥 천둥소리에 흠칫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비 때문에 옷도 젖고 신발도 젖어서 될 수 있으면 약속을 잡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다낭 7월 여행을 갈 때도 우기 때 가는 것보다는 건기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5월~8월은 한국에서 성수기인데요.


다낭도 이 때 해양 액티비티를 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여름 휴가를 동남아로 떠나는 것이 좋은데, 너무 내리쬐는 햇살과 더운 날씨가 싫다고 하는 분들은 1월에서 4월의 다낭을 권해드립니다. 날씨가 여름처럼 덥지 않으므로 휴양을 즐기는 분들에게 선선하게 좋은 날씨입니다.


▷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할 때는 택시

베트남 다낭 택시는 공항에서 나와서 숙소로 이동할 때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는 다낭에서는 택시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숙소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면 그 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밤에 도착하거나 새벽에 도착한다면 숙소로 이동할 때는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낭 7월 여행을 가면 공항에서 시내는 택시로 15분 정도만 가면 되기 때문에 요금도 한국 돈으로 1만 원 정도입니다.

베트남 택시는 미터기를 사용하기 땜누에 바가지 쓰는 일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있으므로 택시를 타면 미터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미리 요금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택시는 차가 작으면 작을수록 요금이 저렴하므로 사람이 많지 않다면 경차 혹은 소형차를 이용하는 것이 여행경비를 아끼는 길입니다.


▷ 환전할 때는 단위는 큰 달러를 준비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중 환전준비가 제일 중요하시죠. 베트남에서는 동(VND)이라는 베트남 돈을 사용하는데, 한국 돈을 바로 가져가서 환전은 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동으로 바꿔서 가는 것보다 달러(USD)로 환전 후 베트남 현지에서 동으로 재환전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데요. 환전할 때는 시내 안에 있는 사설 환전소에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액 단위의 달러보다는 고액 달러가 수수료 면이나 환율에서도 더 높다고 하니 한국에서는 100달러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 다낭 메뉴판 혹은 가격표시는 뒤 '000'이 세 자리를 빼고 표시하기 때문에 메뉴판 볼 때 꼭 기억하세요.

* 베트남 돈 계산 (끝에 0을 뺀 금액에서 나누기 2를 해주면 계산이 쉽습니다. (100,000VND = 5,000원)


▷ 다낭까지 비행시간

다낭 7월 여행시 인천공항 출발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비행시간은 대략 4시간 40분 정도입니다. 인천공항 출발 노선은 5개 항공사에서 운항하고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들이 많이 취항하고 있기 때문에 비수기 혹은 평일에는 항공권 가격은 22만~ 34만 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성수기 항공권은 50~80만 원정도로 올라가니 성수기 항공권을 예약할 때는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자리를 확보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