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부모님을 모시고 중국으로 여행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자연 원시림이 보존된 곳으로 항상 가고 싶다고 말씀을 하셔서 이번에는 모시고 다녀오려고 하는 데요. 저는 중국에 여행도 많이 가고 출장도 많이 가봤던 터라서 어느 정도는 익숙한데도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가려고 하니 뭐부터 챙겨야 할지 머릿속이 백지장처럼 하얘졌습니다.



부모님의 첫 해외여행이라서 100% 만족은 못 하시더라도 어느 정도는 만족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살뜰하게 챙기고 있는데요. 어떤 것들을 챙기면 좋을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중국여행 어떤 것들을 챙겨가면 좋을까요? 중국여행 필수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여행 갈 때 여행필수품으로 이것만 챙기세요!

1.중국 여행 비자 발급은 안 받으셔도 됩니다.

중국 여행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중국,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중국은 관광비자로 비자 없이 30일 정도 머무를 수 있습니다.


2. 항공권 예매

중국여행 필수품으로 비행기를 탈 수 있는 항공권이 꼭 필요한데요. 중국으로 가는 항공편은 예전보다는 많아진 거 같은데요. 저가 항공사의 항공권이 많아져서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위탁 수화물이 무료가 아닌 곳이 많아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일정이 짧지 않으면 기내용 짐 가방을 싸는 것만으로 부족할 수 있으므로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중국 돈 환전

중국여행 필수품으로 중국돈이 필요합니다. 중국으로 여행갈 시 환전은 달러와 위안화로 바꿔가는 것이 좋은데, 달러로 바꾼 후 현지 은행에서 위안화로 바꾸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돈을 어떻게 얼마나 쓸 것인지를 생각해서 조금 더 넉넉하게 환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은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서 길거리에서 음식을 사서 먹고 관광할 때 많은 돈이 들지는 않습니다.


4.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 선 스틱)

중국여행시 준비물로 어떤 지역을 여행할지는 모르지만, 중국여행은 기본적으로 걷는 여행이 많습니다. 그래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떤 계절에 가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분들도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세면도구

중국여행 필수품으로 세면도구인데요. 호텔로 숙소를 잡으셨다면 기본적으로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는 갖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쓰던 제품보다는 질이 떨어질 수 있어서 냄새가 좋지 않고 개운함이 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원래 쓰시던 제품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6. 여분의 화장지

중국은 작은 단위로 포장된 화장지를 슈퍼마켓과 마트를 가면 살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는 화장지가 없는 곳이 많아서 미리 화장지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 벌레 물린 곳에 바를 수 있는 약

중국여행 준비물 리스트 중 여름철에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벌레에 물릴 수 있으므로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을 하나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에서는 구하기 힘들 수 있고, 구하더라도 제품의 질이 한국 것보다는 못한 것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