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중국으로 떠나는 어학연수 정보

#Basically 2018. 7. 17. 15: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분들 요즘 꽤 많으신데요. 저도 중국어 학원에 다니고 있는 처지라서 중국어에 대한 열정이 어느 정도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중국의 저력은 상당한데요. 미국과 G2로 세계 경제의 쥐락펴락 할 수 있는 위치에 있고, 우리나라와는 역사적 그리고 지리적으로 긴밀해서 중국의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은 많고, 또 잘하는 사람도 많지만, 중국어를 공부하고 익히는 사람은 영어만큼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미래를 대비할 때 가장 효과적인 것이 중국어와 영어를 함께 공부하는 것입니다. 중국은 13억 인구와 함께 짧은 시간에 무서울 정도로 발전하였고 성장하였습니다. 오늘은 중국어학연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교 부설기관의 중국어학연수 교육기관

어학연수 지역을 선택했다면, 그 지역에서 운영하는 대학교의 부속기관 어학연수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 안에 부설기관이 함께 있으므로 학교에 다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대학교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설학원보다는 비용이 저렴하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어울려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 사설학원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고, 대부분 한국 학생들이기 때문에 중국어보다는 한국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중국어학연수 지역 ◁


개인이 어떤 지역을 선호하는지 기후가 어떠한지, 생활비는 얼마나 가져갈 것인지를 생각해서 어학연수의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북경 : 표준어를 사용하지만, 공기가 맑지 않고 사람이 많습니다. 그리고 물가가 다른 도시보다 높은 편입니다. 올림픽을 치르고, 천안문광장이 있고, 자금성이 있는 곳입니다.


° 상해 : 경제중심의 도시인 상해는 깔끔한 도시 느낌으로 지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물가가 아주 높은 편이고 사람들이 표준어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서 의사소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청도 : 중국인들도 휴양지로 올 정도로 도시가 유럽 느낌이 나고 조금 습한 날씨를 빼면 날씨도 좋은 편입니다. 한국인들이 많은 편이고, 한국학원과 어학당이 많은 편입니다. 


° 그 외 : 심천, 광저우, 심양, 서안, 옌타이, 위해, 대련, 청도, 하얼빈 등이 있습니다.


▷ 중국어학연수 비용 ◁


° 1년에 1,500만 원~1,700만 원 정도

학비는 어떤 지역에 가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집니다. 중소도시와 대도시에 따라서 물가와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리고 교육기관을 어떤 곳에 가는지에 따라서도 큰 차이가 나는데 용돈, 항공, 숙식, 수업비 등을 다 합친 금액입니다. 중국식당을 이용하고 학교에 있는 기숙사를 이용한다면 비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중국어학연수 비자 ◁


° 6개월 이하 (180일 이하 체류)

- 중국으로 어학연수 갈 곳의 입학통지서를 원본과 사본을 준비해주세요.

- X2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 6개월 이상 (180일 이상 체류)

- 건강검진 받아야 합니다. (중국에 입국한 후 30일 내로 중국 안에 지정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으면 됩니다)

- X1 비자를 받습니다.

- 중국 어학연수 기관의 입학통지서 원본과 사본이 필요합니다.

- JW201 혹은 202( 유학생의 중국 비자 신청서) 원본과 사본을 준비하세요.

- X1 비자 입국한 뒤 30일 이내로 거주하는 곳의 출입국관리국의 거류증 신청 수속을 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