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 년 동안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7~8월 여름 휴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먼저 항공권만 예약한 분들도 많던데요. 예약해놓으면 어떻게든 가게 된다고 말씀하시던데요. 다른 비수기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서 시간만 된다면 9월에 휴가를 다 몰아서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도 7월 말에서 8월 초로 휴가가 정해져 있어서 어디를 갈지 많이 고민했었는 데요. 이번 휴가는 길지 않은 편이라서 동남아로 휴양차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저도 휴가만 길게 주어진다면 좀 더 멀리 한적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데요. 아직도 결정 못 하신 분들에게 제가 가고 싶었던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8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1. 두브로니크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는 유럽인들에게도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특히나 바다가 에메랄드 빛이라서 한 번 가면 그 아름다움을 두고두고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도 중세모습을 간직한 붉은 지붕의 도시 전체는 관광하기에도 좋은 해외관광지인데요. 크로아티아를 가면 꼭 해봐야 하는 투어가 바로 성벽투어입니다. 성벽투어는 성벽을 돌면서 구도심을 내려다보는 관광코스인데요.


아드리아 해 풍경과 붉은 지붕이 어우러진 모습이 감성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르지 산으로 향하는 케이블카를 타는 것도 좋은데, 케이블카는 일몰 때 이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스르지 산 위에서 보는 두브로니크의 야경과 일몰은 너무 아름다워서 여름 휴가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2. 아이슬란드

8월에 가기 좋은 나라 중 아이슬란드는 여름에만 쓸스모르크 계곡과 란드만날뢰이가르 계곡이 개방됩니다. 이때를 놓치면 계곡을 갈 수 없으므로 여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백야를 경험할 수 있는데 낮이 길어지는 한국에는 없는 독특한 체험이 될 것입니다. 아이슬란드의 백야를 경험하고 싶다면 꼭 8월에 떠나보세요.


3. 발리 (인도네시아)

8월에 여행가기 좋은 나라로 발리를 빼놓을 수 없죠. 여름에 건기인 발리는 날씨 면에서도 습하지 않아서 쾌적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발리에서는 크루즈와 래프팅 투어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도 꼭 한 번 해보세요. 발리는 다른 관광지보다 물가가 저렴해서 여러 가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좋습니다.


4. 블라디보스토크

8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유럽으로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즐기기에도 좋은 러시아죠.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서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는 블라디보스톡이 좋은데요.


8월에는 특히 우리나라의 봄과 가을 정도로 여행하기 좋은 날씨라서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5. 아오모리 (일본)

8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홋카이도로 여행가는 분들 많으신데, 아오모리는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홋카이도 밑에 있는 일본의 도시입니다.


8월달 해외여행지로 권해드리는 이유는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경관이 답답했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탁 트이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홋카이도 바로 밑에 있어서 날씨도 선선한 편입니다. 8월 평균기온은 20~22도 정도입니다.


그리고 아오모리 현에서는 8월에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300~400만 명의 관광객이 아오모리를 찾아서 붐비는 관광지에서 활기찬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아오모리의 마치라는 등불축제는 규모도 큰 편이고 볼거리가 많아서 시기를 맞춰서 여행 계획을 잡아보세요.

-고쇼가와 타지네부타 마츠리 : 8월 4일 ~ 8월 8일

-히로사키 네부타 마츠리 : 8월 1일 ~ 8월 7일

-아오모리 네부타 마츠리 : 8월 2일 ~ 8월 7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