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가 처음으로 해외로 자유여행을 했던 나라가 홍콩입니다. 비교적 거리도 가깝고 문화권도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선택했던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매우 급한 일정에 특가로 나온 저렴한 항공권 때문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해외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나라입니다.



홍콩은 어디에?

홍콩은 중둗 남동부 해안에 있습니다. 보통 광둥어로 중국어를 사용하나 호텔직원들이나 젊은층은 영어도 잘 사용합니다. 아열대성 기후로 22도에서 33도 정도 되는 데요, 저도 6월 7월 정도에 갔었는데 상당히 더웠던 기억이 납니다.

홍콩의 치안 및 여행 시 주의사항

1. 홍콩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야간이나 외진 곳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저가 숙박시설의 경우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물건을 도난당하더라도 제대로 변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여행객들이 많은 번화가 침사추이나 란카이펑,너츠포드 등의 유흥가에서는 마약과 관련된 범죄나 절도, 성범죄가 빈번히 발생하므로 이 부분에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여행객을 상대로 절도 사건이 많기 때문에 소지품에 항상 신경쓰는것이 좋습니다.


5. 홍콩에서는 도난사고나 분실되는 사고가 많다고 하니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6. 홍콩에서 교통사고가 나게되면 최종적인 판결이 나기 전까지는 피해자라도 비용을 본인이 다 부담해야 하며 결과에 따른 보상도 별도로 진행해야하므로 여행자 보험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합의도 있기는 하나 제한적이며 과정이 복잡하다고 합니다.


7. 홍콩에서 쓰레기를 버리거나 흡연, 침 뱉기와 대중교통이용시 음식물을 먹을 경우에 질서위반에 의해 많은 벌금을 내야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8. 다른 사람과 접촉했을 때 오해로 인해 형사사건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9. 번화가에서도 짝퉁 판매가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국말로도 유인하며 접근하는 경우도 많고 친절을 베푸는 경우에도 경계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0. 물품 구매시 반품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정상적인 매장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홍콩의 팁 문화

대부분 레스토랑에서 봉사료가 계산서에 10%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별도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홍콩의 날씨 및 자연재해

홍콩은 자연재해는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5월에서 11월에는 태풍시즌으로 페리나 항공기가 오랜기간 동안 연착되거나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도 갑자기 비가 오거나 해서 우산을 항상 가지고 다녔습니다.


홍콩의 종교

홍콩은 불교,유교,이슬람교와 기독교, 도교와 같이 다양한 종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홍콩 통화

홍콩은 홍콩달러로 사용되며 물가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