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호텔룸서비스 이용 꿀팁!

#Basically 2018. 8. 25. 16:12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는 해외에 출장 목적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숙박을 호텔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업무 미팅이 늦게까지 이어지면서 저는 식사를 못 하게 된 상황이었는 데요. 가지고 있든 간식들도 모조리 먹어버린 터라 하는 수 없이 호텔룸서비스를 이용하여 끼니를 해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호텔을 이용한 적은 여러 번 있지만, 룸서비스를 이용한 것은 처음이었는 데요. 가격이 비싸다는 부담감과 맛이 어떨까 하는 생각부터 어떻게 주문해야 하지 등등 여러 가지가 고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이용해 보니 가끔 필요할 때 이용하면 너무나 편리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호텔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룸서비스 이용 꿀팁!

호텔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숙박 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서비스들이 제공되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룸서비스(Room Service)]

호텔은 객실 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호텔 자체내의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객실 내에서 식사하시고 싶거나 음료나 주류 등등을 마시고 싶을 때 주문과 배달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방마다 메뉴판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메뉴를 선택한 뒤 프런트로 전화를 걸어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준비 시간이 지난 후에 객실로 배달해줍니다. 음식값은 룸 차지(Room Charge)로 체크아웃 시 함께 계산됩니다. 여기서 하나 말씀드릴 부분은 음식을 배달해준 분께는 팁을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세탁 서비스(Laundry Service)]

객실에 투숙하는 날 동안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하거나 수선을 해야 하는 경우 객실 내에 비치된 세탁용 비닐백에 넣은 후 세탁 의뢰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객실 내에 두거나 프런트에 맡기면 됩니다.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요금은 일반 세탁보다 비싼 편입니다.


[모닝콜 서비스(Morning Call Service)]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거나 잠시 일정 시간 동안만 잠을 잘 경우 모닝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전화로 일어나실 시간을 미리 알려주시거나 객실 번호와 일어날 시간을 프런트에 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에 맞춰 전화가 오면 감사 인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녹음된 ARS 음성이 나오기도 합니다.


[DD 카드 (Do Not Disturb)]

혹시라도 늦게까지 잠을 자는 데 방해를 받지 않고 싶다면 바깥쪽 문 손잡이에 DD 카드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입구 쪽에 버튼으로 마련되어 있는 곳도 있으니 확인 후에 설정을 해두시면 됩니다.


[금고 (Safety Box)]

호텔에서 묵는 동안 귀중품을 객실 내에 보관할 수 있는데요. 객실마다 금고가 마련되어 있으며 비밀번호도 리셋할 수 있다고 하니 방을 비우실 때는 귀중품을 그곳에 보관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부분 호텔에서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지만, 이용료를 지급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호텔룸서비스와 더불어 호텔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호텔에 묵으실 때 필요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