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모시고 해외 나갈 여건은 되지 못해서 국내에 있는 펜션에 모시고 가서 함께 수영도 하고 쉬고 오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지어진 펜션 중에서 한옥으로 지어진 펜션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께서 더 만족하실 거 같아서 기대감이 높은데요.



하지만 새로 지어진 펜션들은 갔다 온 솔직함이 담겨 있는 글들이 많지 않아서 어떤 것을 보고 결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곳이라 깔끔하고 시끄럽지 않으면서도 시설이 좋았으면 좋겠는 데요.


친구들과 여행을 다닐 때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는 너무 예쁜 곳이었는데 막상 가보면 좁고 시설도 너무 좋지 않아서 실망한 적이 많았거든요. 오늘은 좋은 펜션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션 여행의 준비물은 좋은 펜션을 고르는 게 먼저


1. 조경이 마음에 드시나요?

펜션 홈페이지를 살펴볼 때 제가 주의 깊게 보는 점은 방 내부 사진뿐만이 아니라 주변과 어우러진 풍경과 펜션 내부의 조경상태인데요. 펜션을 가게 되면 펜션 안에서만 주로 놀게 되어서 주변에는 편의점 정도만 다녀오는 게 다인데요. 그래서 좁은 곳에 펜션 건물만 있고 주변에 산책로도 없으면 여행이 즐겁지 않더라고요. 펜션 건물 근처의 정원과 잔디가 있는지 거닐 수 있도록 꾸며놓았는지를 살펴보시는 게 편안하면서 알찬 여행이 되는 편션여행 선택 요령입니다.


2. 관리실은 잘 운영되고 있는지요?

펜션여행을 가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대개 전화로 문의하는 데요. 요청할 사항이 있거나 고장이 난 무엇인가가 있으면 관리실에서 직접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관리실이 너무 가까운 곳에 있으면 신경이 쓰이지만 너무 멀리 있으면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없어서 적당한 위치에 관리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3. 홈페이지 사진을 다시 한 번 보세요.

펜션여행을 검색하면 외국에서 볼듯한 주변 풍경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펜션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합성한 사진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주변에 바다와 산, 강이 인접한 것처럼 사진을 합성해서 올려놓은 사진이 많은데, 이렇게 합성하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주변 경관에 자신이 없어서 합성이라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 사진을 볼 때도 코너를 찍을 때 왜곡 렌즈로 촬영했는지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진을 확인했는데, 내부의 벽 부분이 둥근 모양을 하고 있다면 객실이 좁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펜션예약을 하다 보면 평수를 적어놓은 곳도 있지만 대부분 2인실, 4인실로만 기재해놓았기 때문에 크기를 가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4. 홈페이지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나요?

내가 펜션 주인이라고 한다면 부지런하고 펜션이 관리가 잘 되고 있다면 홈페이지에 올려서 많은 사람에게 나의 펜션을 알리고 싶은 게 당연할 것입니다. 홈페이지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자유게시판과 예약페이지만 관리되고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펜션홈페이지를 확인할 때는 주변의 경관 그리고 펜션 내 조경이 많이 올라온 곳이 좋습니다. 


5. 펜션 주변 분위기와 나의 여행 생각과 맞아떨어지나요?

펜션여행은 주변 분위기가 중요한데요. 펜션에서는 숙박하지만 그 외에 바비큐, 수영, 자전거 타기, 산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변에 펜션만 여러 개 붙어 있는 것보다는 자연경관이 좋은 곳, 펜션이 많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펜션이 대단지를 이루고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방이 20개가 넘으면 펜션의 매력보다는 콘도와 같은 느낌을 받아서 펜션 여행의 묘미는 덜하기 때문에 너무 큰 단지의 펜션보다는 아기자기한 곳이 좋습니다.

6. 홈페이지 찾아가는 길이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간단하게만 되어있는 길 안내 약도는 찾기 힘든 산속 깊은 곳에 있는 펜션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찾아가는 길, 오시는 길에 보면 약도가 나와 있는데 지나치게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다면 너무 깊숙한 곳에 있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 그렇게 표시할 수 있으므로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