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음식섭취에 문제가 있지만 그 보다 심한 어떠한 질병때문에 방귀(방구)가 많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 몸에 다른 문제를 생각해 보아야만 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는 앞서 말한 식습관 또는 먹는 음식의 종류 그리고 위암, 과민성대장증후군 등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잦은 가스가 배에 차거나 방귀를 시도때도없이 뀐다면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아 보시거나 혹은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대한민국 남성 사망률1위가 위암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여성 역시 마찬가지이며 너무 맞은 방귀가 나온다면 분명 의심해야할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 위암초기증상은 방귀가 자주 나오는 것만 있는 게 아니고 트림과 방귀가 같이 자주 나올 때 위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증상) 및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보자.


1. 몸 안에 병이 있을 때.


만성적으로 생기는 방귀(가스)는 소아 지아변증, 크론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등이 있기 때문에 잦은 방귀를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그대로 내버려 두면 해당 증상은 더 악화될 수 있으며 몸 안으로 들어오는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앓고 있지 않으며 쉽게 걸리지 않는 병이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인 사람.

방귀가 자주 나와요라고 말을 하는 사람을 보면 대부분이 음식을 먹을 때 꼭꼭 씹어 먹지 않고 대충 씹고 목으로 넘긴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게 되면 위장이 부담을 가지게 됩니다.

음식물을 빨리 섭취하게 되면 공기가 몸 안으로 많이 들어 오게 되면서 가스 발생의 주 원인이 되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중 가장 많은 원인이기도 합니다.



3. 탄산수 또는 탄산음료 섭취.


탄산이 들어간 물 또는 음료를 섭취하면 그만큼 많은 공기가 몸 안으로 들어가고 더 많은 가스를 만들어냅니다.

탄산에 들어 있는 이산화탄소는 몸 안에 들어가게 되면 밖으로 나가고 싶어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방귀로 배출이 되는 것입니다.

탄산을 먹지 않는데 방귀가 자주 나온다면 물을 마실 때 공기와 함께 물을 섭취했기 때문에 방귀가 잦게 나오는 것이니 물을 마실 때 공기와 함께 마시지 말고 물만 마시길 바랍니다.


4. 불안함, 피로함, 스트레스가 주 원인.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스트레스, 불안감으로 인해서 변비가 걸리고 장 운동이 잘 안되며 배에 가스가 차게 되고 배 안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5. 채소를 먹으면 방귀가 자주 나온다.


배추, 양배추, 케일, 브로콜리 등의 배추과의 야채는 방귀를 유발시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야채류는 체내에 들어 갔을 때 몸 안에서 소화를 시키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몸 안 내장에 있는 박테리아가 채소를 소화시키며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부산물이 가스로 만들어 지며 방귀를 유발시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