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레드(YouTube Red) 구독 해지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유튭레드는 무료체험이 끝나기 전에 해지를 해도 무료체험을 받은 날짜까지는 계속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유튜브 레드 무료체험판 이용신청을 하고 바로 구독해지를 신청해도 무료체험기간동안 계속 쓸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레드 해지 방법(모바일 아이폰 기준)

해당 글은 제목처럼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유튜브 레드 해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에 설치된 YouTube(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유투브 앱(어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을 터치합니다.(돋보기 아이콘 우측에 있는 것)

[내 YouTube Red]라는 메뉴를 찾고 터치를 합니다.

[멤버십 관리]란에 있는 (파랑색으로 칠해진) APPLE 구독정보 관리란를 선택합니다.

[구독 중인 항목]이라는 곳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애플뮤직(Apple Music)구독취소까지 할 수 있습니다.


Membership이라는 곳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유튜브 레드 만료 날짜 및 언제 갱신이 되는지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취소]란을 눌러 유투브레드 해지를 시작합니다.

[취소 확인]란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유튜브 레드 해지가 정상적으로 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결제기간(만료날짜)까지는 계속 이용을 할 수 있으니 해당 날짜를 기억해두셔서 그때까지 쓰다가 삭제 혹은 비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