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7은 갤럭시S7처럼 방수기능을 가지고 생산이 됐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7의 방수등급보다 한 단계가 낮은 IP67이라고 합니다. 이는 이론상으로 계산을 해보면 물에 들어가서 약 30분(1미터까지)을 버틸 수 있다는 말이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s7 방수등급은 IP68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등급은 갤럭시나 높긴하지만 내구성이 아이폰7보다 약하다고 합니다. 즉, 우리가 생활적인 방수기능으로 쓰는데 있어서 둘 다 큰 차이점은 없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삼성에서도 그렇고 애플(Apple)에서는 물에 빠졌을 때 생기는 고장에 대해서 품질적인 보증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물 때문에 스마트폰이 고장이 나도 무상수리를 할 수 없고 유상으로 고칠 수 있다는 말이며 고객과실이라는 뜻입니다.

※큰 기대는 하지 말 것!

방수는 Waterproof이라고 영어로 말을 합니다. 그러나 애플(Apple)에서는 이를 Water Resistant라고 표현을 했는데요. 이 뜻을 한국말로 번역을 하면 똑같은 방수이긴 합니다.

근데 두 단어의 차이는 어감에 있습니다. Waterproof은 그냥 방수이지만 Water Resistant는 그저 가벼운 방수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아이폰7 방수 기능은 그저 약간의 생활방수만 가능하지 물 안에서 가지고 놀면 안된다는 뜻이며 수압이 강한 물줄기에 견딜 수 없다는 말입니다.

※방수 실험 동영상을 참고하기.

아이폰7 방수 테스트를 한 많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참고하였는데요. 다음의 유튜브(YouTube)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7과 아이폰7 방수기능 비교실험입니다.

전자제품이 방수가 된다고 해서 사실 그리 큰 기대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아이폰7 방수는 아주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단, 고장이 나면 유상수리로 고객책임이니 웬만하면 직접 실험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