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기업에서 생산한 화웨이(Huawei)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국에서는 삼성의 갤럭시, LG, 아이폰만 있는 줄 아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 전 세계적으로 화웨이 P9가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국내에서 LG유플러스를 통해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화웨이 p2 그리고 플러스 모델은 2016년에 중국에서 생산된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입니다. 한때 한국에서 샤오미와 함께 살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논란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사양을 보기

화웨이p2 스펙은 지금은 갤럭시s7과 아이폰7과 비슷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 들어오는 내수용의 차이도 있습니다. 다음은 국내 내수용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지문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USB 2.0타입으로 구성이 됐습니다.

▶카메라:

후면은 1,200만, 전면은 8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으며 듀얼 렌즈 카메라입니다.

▶배터리:
이 화웨이 역시 아이폰과 지금은 갤럭시처럼 일체형인 내장 배터리로 출시가 됐습니다.

▶메모리(RAM):
3GB(국내 내수용)을 가지고 있으며 Micro SDXC를 지원합니다.

▶색상(컬러):

총 6가지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스틱실버, 프레스티지 골드, 로즈골드, 헤이즈 골드, 세라믹 화이트, 티타늄 그레이.

▶크기(디스플레이):

화웨이 p9모델은 5.2인치 IPS LCD이고 플러스는 5.5인치의 슈퍼아몰레드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와 카메라 비교 영상

다음은 유튜브(Youtube)의 유저가 화웨이p9 그리고 갤럭시s7를 동영상, 카메라 비교한 영상입니다.

현재 화웨이p2 플러스를 구매하고 싶은 분이라면 위 영상을 보시고 판단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