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Google Pixel(구글 픽셀)은 이름과 마찬가지로 구글 자체에서 생산을 한 스마트폰이며 2016년도에 제작이 됐습니다. 하드웨어 자체를 구글에서 만들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글에서 만든 스마트폰이 레퍼런스로 넥서스 시리즈였으나 이 구글픽셀은 자기들이 직접 기획 및 구성을 하여서 새로운 브랜드로 탄생을 시킨 것입니다.

구글 픽셀폰은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아이폰(iPhone)처럼 크기가 다른 시리즈로 출시를 했는데요. 간단하게 이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사양

구글픽셀과 XL의 차이는 그저 화면의 크기만 차이가 있을 뿐 딱히 사양에 있어서 더 좋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Google Pixel

메모리(RAM): 4GB
크기(디스필레이): 5.0inch(인치)
카메라: 후면 1,230만, 전면 800만 화소
배터리: 내장형

▶Google Pixel XL

메모리(RAM): 4GB (작은 모델과 동일)
크기(디스필레이): 5.5inch(인치)
카메라: 후면 1,230만, 전면 800만 화소 (동일)
배터리: 내장형 (동일)

픽셀폰은 Google(구글)에서 자체 하드웨어만 진행을 하였고 생산인 제조사는 HTC입니다. 또한 뒤에 지문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

처음 구글픽셀 스마트폰이 등장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저 레퍼런스와 큰 차이점을 모르겠다고 말을 했었는데 사실 안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상태를 보면 현재의 아이폰(iPhone)7과 갤럭시s7에 비해서 딱히 좋은점은 없습니다.

1) 구글포토(Google Photos)

구글포토는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대신에 사진의 파일 용량을 줄이게 됩니다. 그러나 구글픽셀 폰으로 사진, 동영상으로 찍으면 원본이 무제한으로 저장이 됩니다.

다시 말해서 이 구글 픽셀폰 카메라로 촬영하는 것은 무제한 용량에 원본을 백업(보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픽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2) 구글 어시스턴트

이 구글의 어시스턴트 기능은 아이폰의 시리(Siri), 갤럭시의 S보이스와 같은 인공지능 비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구글(Google)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구글문서, 구글킵, 구글앱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음성인식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는 기존의 구글 나우 앱(App)보다 더 우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간에 시리보다 더 말을 잘 알아듣고 빠르게 학습을 하여서 원하는 것을 인지한다고 합니다.

※카메라(Camera)

구글 픽셀폰이 나왔을 때 카메라가 가장 좋다고 나왔으나 특정한 환경에 따라서 렌즈 플레어 현상이 생긴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이 현상을 구글에서는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로 고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보다 저조도에서 좋다고 평가를 받았으나 개인적으로 갤럭시s7이 더 괜찮게 나오는 듯 했습니다. 위 아이폰7과 픽셀의 카메라 비교를 한 번 보시고 차이점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