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견과 동반으로 여행하는 분들이 많아서 최근에는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등 많이 생겨나는 추세인데요. 강아지를 떼놓고 2, 3일씩 여행을 간다고 하면 발이 떨어지지 않는 분들 계시죠. 그리고 일정을 더 연장하려고 해도 신랑은 괜찮은데 강아지 때문에 집에 가야 한다는 친구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애틋한 반려견 여행을 갈 때는 따로 준비해가야 하는 것도 많은데요. 사람보다 예민하고 갑자기 환경이 변하면 강아지는 불안해하기 때문에 평소와 비슷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마음의 안정을 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를 해야 하는 데요. 오늘은 애완동반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 때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총정리

◈ 차량으로 이동할 때 편하게 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세요.

강아지가 차 안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되면 혹시나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두꺼운 담요 혹은 평소에 쓰던 방석을 가지고 가서 아이가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움직이는 차 안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가방처럼 생긴 시트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강아지의 애정 장난감은 챙겨주세요.

사람도 낯선 곳에 여행을 가게 되면 설레는 마음도 있지만, 불안한 감정이 들기도 하는 데요. 강아지는 사람보다 낯선 환경에서 더 불안하고 안정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럴 때 평소에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챙겨가면 그 냄새를 맡으면서 심리적으로 안정되어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름표와 목줄은 잊어버리지 말고 꼭 챙겨주세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하면 강아지가 흥분해서 이곳저곳 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혹시 잃어버리거나 다른 강아지와 혼동할 수 있으므로 이럴 때를 대비해서 주인의 정보가 들어간 목걸이를 착용해주고 목줄을 해서 산책시키는 게 좋습니다.



◈ 배변 용품을 챙겨주세요.

애견동반 여행을 할 때는 숙소에서도 애완견이 배변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배변 용품을 챙겨주시고, 휴게소에서나 여행지에서 산책할 때 밖에서 사용 가능한 비닐봉지와 물티슈 등도 챙겨주세요.


◈ 강아지가 평소에 먹던 사료로 챙겨주세요.

애견과 함께 여행하기에는 사료는 무게도 많이 나가서 여행지에 가서 사야지 하는 생각으로 안 챙기는 친구들도 간혹 있더라고요. 근데 가면 똑같은 사료가 없어서 평소 먹던 것도 비슷한 것을 사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평소 먹던 사료를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애완견이 평소에 먹던 시간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휴대용 그릇과 물그릇도 챙겨주시고, 시간을 점검해서 사료를 챙겨주세요.


◈ 1박 2일 이상의 여행이라면 강아지 세면도구도 챙겨주세요.

강아지도 산책하고 외부활동이 많았다면 씻어야 합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강아지용 샴푸와 린스 그리고 솔, 살균탈취제, 강아지용 수건과 담요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쓰던 물건들을 챙겨가면 강아지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겠죠. 그리고 강아지가 멀미할 수 있으므로 멀미약과 혹시 모를 다칠 때를 대비해서 연고와 지혈제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 전에 점검해야 하는 사항

애견동반해서 가려고 하는 여행지가 반려견도 동반 출입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해주세요.


요즘은 애완견 동반 여행을 많이 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강아지가 들어가지 못하는 문화관광지도 많은 편이라서 미리 확인하는 곳이 좋습니다. 여행코스를 짜신다면 해당하는 관광지에 연락해서 한번 문의를 해보세요. 그리고 강아지의 건강정보를 요구하는 관광지도 있어서 강아지 건강정보 증명서를 챙겨다니시면 접종상태가 나와 있어서 꼭 발급받아서 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