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교여행을 떠난다고 하면 여행을 가서 마냥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걱정도 앞서는 데요. 태교여행은 아이와 추억을 쌓고 남편과는 마지막으로 둘만의 여행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많은 의미를 부여한 여행이다 보니 국내보다는 해외로 떠나는 임산부들이 많습니다. 



태교여행을 어떤 곳으로 가는지는 평소에 좋아하던 곳보다는 다른 태아와 산모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즐겁고 편한 태교여행을 위해서는 임산부가 해외여행을 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건강한 태교여행을 하는 지름길입니다. 임산부 해외여행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해외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산부 주의사항

① 숙소의 방충망 시설과 에어컨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② 더운 여름이라도 긴 바지와 긴소매로 노출 부위를 최대한 없게 해줍니다.

③ 물은 끓여서 마십니다. 

④ 숙소 주위 갈 수 있는 병원을 미리 알아두세요.

⑤ 음식은 익힌 음식을 먹습니다.

⑥ 자기 전에는 꼭 샤워를 해주세요.

⑦ 여행 전에 전문의와 상의 후 상비약을 처방받아서 챙겨갑니다. 

⑧ 손을 자주 씻어줍니다. 

⑨ 긴 시간 동안 야외활동은 될 수 있으면 하지 않도록 합니다. 

⑩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예방접종을 받아두세요.


▲ 임산부 해외여행지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

① 테러 가능성이 있는 곳은 절대 선택하지 말아야 합니다. 

② 위생 수준을 고려해서 여행지를 선택하세요.

③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한 곳으로 여행지 선택해주세요.

④ 해충에 물리게 되면 유산, 조산, 태아 기형이라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서 해충이 있는 지역은 꼭 피해야 합니다.

⑤ 전염병이 유행하는 위험지역은 절대 가지 마세요.

⑥ 지카 바이러스와 말라리아가 유행하는 지역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임산부 해외여행지

◈ 임산부 일본여행 오키나와 태교여행

임산부 비행기탑승은 일반인들보다 힘들 수 있으므로 비행시간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 비행시간은 2시간 15분으로 우리나라와는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은 비행시간으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일본이지만 일본 같지 않은 곳이라서 일본 특유의 느낌을 원하신다면 오키나와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바다 빛이 에메랄드 빛처럼 반짝여서 일본이지만 사이판이나 하와이에 온 듯한 느낌도 많이 받는 곳인데요. 남편과 그냥 쉬면서 아름다운 바다빛 바다만 보고 있어도 행복하고 출산에 대한 걱정이 사라질 듯합니다.


◈ 세부

세부 비행시간 4시간 20분으로 공항에서 탑승절차 시간 등을 고려한다면 몸에서 무리가 올 수 있는 비행시간인데요. 현재 몸 상태를 고려해서 해외여행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세부는 바다가 아름다운 곳으로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임산부라면 해양스포츠는 잠시 미뤄두고 마사지와 스파를 하면서 쉬는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휴양을 즐기면서 먹는 열대과일은 정말 꿀맛이죠.


◈ 하와이

임산부 해외여행지로 하와이 비행시간은 최소 7시간 40분이기 때문에 다소 긴 편입니다. 장거리 비행에 자신이 있고 현재 몸상태가 건강한 체력 좋은 임산부들에게만 추천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휴양과 아기용품을 살 수 있는 곳 하와이는 신혼여행을 다녀오신 분이라면 추억도 되살릴겸 정말 좋은 휴양지입니다. 하와이로 태교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아기용품을 어떤 걸 사실 것인지 확실하게 리스트를 만들어가면 도움이 됩니다. 엄마들이 해외직구로 구하는 것을 하와이에서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