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서 살기가 한 번씩 힘들다고 느껴질 때는 이민을 하는 상상을 하는 데요. 주변에 이민을 하신 분들이 너무 잘 지낸다, 행복하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나도 이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면 또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저만의 삶이 아니라 우리 아이에게는 이민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종종 들긴 하는 데요.



교육 면에서나 문화면에서 이민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이민쉬운나라 및 어떤 나라를 가면 좋을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저만 있는 것이 아니므로 교육과 이민자들에 대한 대우는 어떤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민가기 좋은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민을 가려면 어떤 나라가 좋을까요?


싱가포르 이민

싱가포르는 동남아에서 제일 잘 사는 나라로 깨끗하고 국민도 대부분 수준이 높으므로 이민을 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도시도 깨끗하고 치안도 좋은 편이라서 생활을 하는데에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스위스

깨끗한 공기와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아름답기를 자랑하는 스위스의 경치. 그리고 치안 부분과 건강을 케어해주는 의료서비스 부분, 여행, 이민자들의 가처분 소득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나라라고 합니다.


독일

유럽 중에서도 경제력이 가장 좋은 나라인 독일은 이민자들에게도 질 좋은 삶을 보장해줍니다. 맥주와 와인 그리고 고급스러운 음식을 사랑하는 분이면 최고의 이민지 일 거 같습니다.



중국

이민가기 좋은 나라 중 음식과 언어와 문화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중국에 이민을 간다면 현재 한국에서 생활하는 것보다는 수준이 높은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 어디를 가도 한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 많아서 중국어를 잘하지 못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아이를 키우고 교육을 생각한다면 뉴질랜드가 가장 좋은 이민지라고 합니다. 치안이 좋아서 위험하지 않으며, 도시 자체가 깨끗한 편입니다.


태국

이민자들에게서 태국은 자연 그대로 보존된 환경이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데요. 하늘을 닮은 바다와 사람이 많이 가지 않은 곳의 흰 모래사장에서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보다 물가가 저렴하고 집값이 싼 편이라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

다양한 경험을 넘어서서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나라 대만입니다. 제가 이민을 가고 싶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대만도 홍콩과 비슷하게 거주하는 비용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고 하지만 홍콩과 서울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인도

이민자들이 인도를 간다면 풍요로우면서도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어서 살기 좋은 나라로 손꼽히는데요. 인도만의 문화와 역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인도의 다양성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치안에서 다소 걱정되긴 합니다 만 인도의 문화를 잘 이해하고 규율에 맞게 생활하신다면 큰 불편은 없다고 합니다.

홍콩

이민가기 좋은 나라 중 홍콩은 한국에서 바쁜 일상이 즐겁고 활기찬 분이라면 홍콩의 분위기에 금방 적응할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홍콩은 좁은 땅에 비해서 인구수가 많은 편이라서 집값과 숙박비가 많이 비싼 편입니다. 이민을 생각하신다면 섬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신다면 홍콩의 문화는 그대로 배우고 느낄 수 있으면서도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