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외를 갈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어디를 갈지 정해야 하는 데요. 마음속에 가고 싶은 곳이 있었으면 그곳으로 떠나면 되는데 그게 아니라 어디를 갈지 처음부터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만 하다가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할 타이밍을 놓치는 일도 생기는 데요.



여행지를 정할 때 어떤 것을 고려하는 편이세요? 저는 세 부분을 고려해서 선정하는 편인데요. 쉬러 갈 것인지, 관광할 것인지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있는지와 제일 중요한 것은 휴가를 며칠 동안 빼서 가는 지가 제일 중요한 거 같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서로 달라서 의견충돌이 생기는 데요. 오늘은 해외관광지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경비가 넉넉하게 마련되었다 하더라도 시간이 없다면 어디를 가야 할지 아주 난감한 상황이 생기는 데요. 요즘은 대부분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주 5일이기 때문에 주말에 1박 2일로 가까운 곳을 다녀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럴 때는 일본을 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해외관광지를 둘러 볼 계획이시라면 최소 2박 3일의 여행 기간은 되어야 재미있게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1박 2일의 해외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시간에 많이 쫓기게 되는데 공항에 절차를 밟기 전 도착하는 시간과 공항에서 수화물을 찾는 시간 그리고 숙소까지 이동하는 시간 등을 생각한다면 1박 2일은 턱없이 부족한 시간입니다. 2박 3일 코스로 가실 때도 일본과 중국 정도가 가장 무난한 정도입니다.


동남아에 있는 휴양지 베트남, 필리핀, 태국을 생각하신다면 3박 5일, 4박 6일 정도는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비행시간이 4시간~7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현지에서 충분히 관광지를 돌아보고 싶다면 일정을 넉넉하게 잡고 가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비행시간이 12시간 이상 걸리는 곳이라면 최소한 일주일 이상으로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시차 적응하는데 하루 정도가 걸리고 비행기로 왕복하는데 2일 정도로 생각한다면 현지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짧은 편입니다. 이렇게 멀리 가려면 직장인분들은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현실인데요. 휴가를 몰았다가 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1. 1박 2일~2박 3일 : 일본, 중국

2. 3박 5일~4박 6일 : 동남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3. 7박 8일 이상 : 유럽



◈ 여행비용은 예산이 어느 정도세요?◈


여행지와 숙소, 항공권 모든 것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한국에서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는 대마도로 1박 2일 혹은 당일 코스로 10만 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가장 비싸게 가는 여행은 중남미일주 여행인데 이 여행은 1,000만 원이 넘게 드는 여행지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명절과 휴가철은 절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100만 원 이하

동남아 대부분 국가와 도시입니다. 일본과 중국지역이 100만 원 이하로 다녀올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일본은 항공료는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식사와 숙박이 비싼 편입니다. 



2. 100만 원 이상

미국과 호주, 유럽입니다. 장거리 노선의 관광지는 여행경비가 싸게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항공료에 포함된 유류할증료가 비싸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 50만 원이 넘으니 항공권만으로도 100만 원이 훌쩍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여행의 목적은요?◈


무엇을 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나는 거예요? 신나게 해양스포츠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을 수도 있고, 그냥 그늘에서 책 한 권을 읽으면서 나만의 생각에 빠지고 싶은 여행을 가고 싶을 수도 있는데요. 또 한곳에서 정착해서 숙소에서 온종일 있다가 잠시 둘러보고 나가고 싶은지, 여러 곳을 많이 돌아다니고 싶은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 휴양을 원한다면

필리핀 세부와 보라카이입니다. 발리는 휴양지로서 완벽한 해외관광지인데요. 산 안에 있는 재래시장을 구경하는 관광을 하는 코스도 있어서 두 가지 다 병행하기에 좋습니다. 자연경관에 푹 빠지고 싶다면 뉴질랜드, 호주가 좋습니다. 


2. 관광을 원한다면

태국 방콕은 나이트 삶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캄보디아는 유적관광을 하기에 좋습니다. 유럽여행은 미술관과 역사, 유적을 따라서 다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3. 해외에서 많은 물건을 보고 사고 싶다면

도쿄와 오사카와 같은 대도시에서 많은 물건을 보고 구매할 수 있고, 일본인의 젊은 감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