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외적인 문서나 청접장을 봐도 요즘은 날짜를 영문으로 표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문 날짜 표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여행갈 때 알아둘 영문 날짜 표기 방법

우선 우리나라는 날짜를 표기할 때 년도 와 월, 일로 작성을 하지만 영어로 표기할 때는 일부터 월 년도 순으로 기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 6월 1일로 표기를 한다면 영어는 1 Jun 2018로 표기합니다. 그리고 영어 날짜 표기도 미국과 영국표기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은 월, 일, 연도로 표기를 하지만 영국의 경우 일, 월, 연도로 표기가 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은 2018년 6월 1일을 표기할 때 Jun 1, 2018 또는 Jun 1st, 2018이지만 영국은 1 June 2018 또는 1st Jun 2018로 표기를 합니다.

미국식의 경우에는 쉼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경우는 숫자와 영어 그리고 숫자 순으로 나열돼서 쉼표가 없어도 헷갈리지 않지만, 미국의 경우 영어와 숫자 그 뒤에 숫자가 나열되어 쉼표를 사용하지 않으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월을 표기할 때 약자를 많이 사용하므로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1월 January > Jan.                           

2월 February > Feb.

3월 March > Mar.

4월 April > Apr.

5월 May > May

6월 June > Jun.

7월 July > Jul.

8월 August > Aug.

9월 September > Sep.

10월 October > Oct.

11월 November > Nov.

12월 December > Dec.



5월을 제외한 나머지 월을 표가 할 때는 앞 철자 3개와. 을 찍어주시면 약자로 표기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도 아래 약자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 Monday > Mon.

화요일 Tuesday > Tue.

수요일 Wednesday > Wed.

목요일 Thursday > Thu.

금요일 Friday > Fri.

토요일 Saturday > Sat.

일요일 Sunday > Sun.


월 약자와 마찬가지로 앞 세 글자와 뒤에. 를 해주시면 됩니다.


일을 표기하실 때는 1st, 2nd, 3rd, 4~20th, 21st, 22nd, 23rd, 24~30th, 31st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영문 날짜 표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