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주는 언제든 마음을 먹으면 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못 간 거 같아요. 어렸을 때 수학여행으로 경주를 접하고 티브이에서도 문화유산을 비롯해 각종 소식을 접하고 잘 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막상 여행을 가려니 어디부터 어떻게 가야 할지 잘 모르는 곳이 경상북도에 있는 경주더라고요.


저는 계획해서 여행을 가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 미리 동선과 여행지를 알아보는 것을 좋아하는 데요. 그럴 때면 촌스럽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전자기기보다는 아날로그적인 여행지도가 편하더라고요. 색연필이나 진한 색깔의 볼펜으로 동그라미를 쳐가면서 코스를 짜다 보면 예전 생각도 나서 여행의 설렘이 두 배가 되는 거 같은데요.


이번에도 경주를 가려고 보니깐 경주 여행코스와 경주 맛집을 알아봐야 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숙소위치도 파악해야 하므로 경주관광지도 신청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서 지도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주관광지도 GET ♪

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택배 착불로 신청하시거나 경주에서 바로 보는 방법이 제일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무료인 우편으로 신청했습니다.


① 경주문화관광을 검색 후 클릭해주세요.


②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오른쪽 위 끝에 보이는 나눔터로 들어가 주세요.


③ 왼쪽 위 끝에 보이는 관광안내지도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④ 관광안내지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안내되어있는 내용을 살펴보자면, 일반우편으로 발송되고 시간은 7일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한 분들은 착불로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⑤ 화면을 쭉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글쓰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⑥ 빈칸을 다 채워서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동의해야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작성을 완료하셨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⑦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위에 보이는 054-779-6078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7일이 지나면 제 손에 경주관광지도가 들려있겠죠.



요즘 다 모바일이나 태블릿 PC를 들고 다니는 세상에 아날로그 지도는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지도 미리 보기 혹은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만, 화질이 많이 떨어져서 저는 거의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경주문화 관광 - 나눔터 - 관광지도 미리 보기로 들어가 주세요.


②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경주 관광 지도를 미리 보기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앞면과 뒷면 다른 내용이니 양면이 다 필요하신 분은 따로 다운로드 해주세요)


③ 저는 이렇게 확대를 해봤는데 글자나 지도의 형태를 잘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모바일로 내려받으면 다를까 해서 내려받아 봤는데 똑같이 확대하니 잘 안 보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주관광지도를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시간이 촉박하시거나 종이지도가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지도 혹은 다른 애플리케이션도 간편하게 경주 여행 코스 그리고 경주 관광지를 볼 수 있게 되어있으니 편한 것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경주 2박 3일 코스로 역사여행을 떠나려고 하는 데요. 오랜만에 경주에 가는 거라서 너무 설렙니다. 경주여행 계획하는 분들 모두 즐겁고 뜻깊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