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몸에 축적되는 지방 중 1대는 콜레스테롤이며 2대는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80%이상이 간에서 생성이 되는 것이며 중성지방은 탄수화물로 인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이 탄수화물같은 경우에 피(혈액) 안으로 이동이 되여 에너지를 옮기기 저장하는 역할을 하고 남는 탄수화물이 우리의 배 안에 중성지방으로 저장이 됩니다.



참고로 콜레스테롤은 나이와 호르몬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지만 중성지방같은 경우에는 좋은 음식과 운동으로 거뜬하게 없애 버릴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1) 등 푸른 생선

등이 푸른 생선은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이 아주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 노화방지에도 매우 좋은 역할을 갖고 있습니다.



2) 아몬드

하루에 한 주먹의 아몬드는 노화를 방지하며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안에는 비타민 E가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3) 양배추

일본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요리에 양배추가 들어 간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우리가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대부분 사람들이 그저 그런 채소라고 생각을 하는데 양배추는 자연이 사람에게 주는 아주 멋진 약 채소입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 U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를의 분비를 억제시키며 간기능을 완화&강화를 시켜줍니다.


또한 양배추는 알코올 해독을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숙취해소에 매우 탁월한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사과

아침 식후 사과 한 개면 병원에 갈 일이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사과는 여러 영양소를 풍부하게 갖고 있는 과일입니다. 사과는 사람의 몸 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빠르게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참고로 몸 속에서 많이 쌓이면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사과를 드실 때 깨끗하게 씼겨서 껍질과 함께 드시면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더 됩니다.



5) 양파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양파즙을 먹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 양파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으로 아주 유명한데요. 양파 속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 성분이라는 것은 우리의 혈관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