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s7을 포함하여서 갤럭시s7에서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을 탁자위에서 들었을 때 자동으로 진동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곤합니다. 이 유는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을 때 사용자가 체크하지 못했었던 부재중 전화 및 부재중 문자(메시지)가 왔을 때 스마트폰이 사용자에게 "어떠한 부재가 있다."라고 알려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 자동으로 진동오는 기능이 어떤 것이 잘 몰라서 '내가 잘 못 샀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라 원래부터 있던 "기능"이더군요.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동진동이 오는 것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의 정확한 명칭은 [스마트 알림]이며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고 들었을 때 부재문자, 부재 전화가 있다면 사용자에게 알리는 멋진 기능이 되겠습니다.



스마트 알림 설정하는법



갤럭시 자동 진동을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 설정 앱(어플)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 메뉴를 찾아서 선택을 합니다.



거의 중간쯤을 보시면 [스마트 알림]이라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끄고 싶다면 활성화된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자의 "스마트 알림"을 선택하면 약간의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집어 들었을 때 부재중 전화 혹은 못 읽은 메시지가 있으면 진동으로 알려준다는 내용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너무도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복잡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간 시간을 내어서 설정 앱(어플)을 한 번 둘러 보시면 앞으로 해당 기기 사용이 좀 더 유연해질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