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8 이전에 기종들은 물리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서 스크린샷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나온 갤럭시s8에서는 물리 홈버튼이 삭제되면서 화면캡쳐를 하는 사용방법이 달라졌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s8 화면캡처하는 방법으로서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하나는 버튼의 조합으로 스크린캡쳐를 하는 것이며 또 다른 방법은 제스처(손바닥으로 쓸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s8 스크린샷찍는법(버튼 조합)


갤럭시s8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전원 키 + 볼륨 아래 키]의 조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르면 바로 찍히는 것이 아니라 2 버튼을 같이 약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찰칵"이라는 소리와 함께 찍히게 됩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지만 전원버튼+볼륨 줄이기 버튼을 함께 2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찰칵"이라는 셔터음을 없애는법은 그저 진동모드 혹은 무음모드로 하시면 스크린샷을 찍을 때 셔터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갤럭시s8 화면 캡쳐하는법(제스처)

가끔씩 스마트폰을 밑에 두고 글, 영상을 볼 때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해당 화면사진을 찍기 위해서 굳이 스마트폰을 들고 전원+볼륨 아래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에서는 제스처 기능으로 누르는 거보다 더 쉬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는 처음에 잘 안될 수 있으나 몇 번 하시다보면 감을 잡아서 잘 될 것입니다.



화면을 쓸어 넘기면 자동으로 스샷(스크린샷)이 되도록 설정을 하기 위해 설정 어플(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손으로 밀어서 캡처]라는 항목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만들면)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럼 이제 앞으로 갤럭시s8 화면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을 쓸어 넘기면 화면캡쳐가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