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s8에 달려 있는 홈 버튼을 약 2초간 "꾸욱" 눌렀을 때 실행하게 되는 구글(Google) 앱은 뉴스, 앱 리마인더, 주변 정보, 검색 등등을 보다 빠르게 검색하기 위한 수단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홈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실행되는 구글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불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갤s8 홈버튼을 길게 터치했을 때 실행되는 것을 네이버(NAVER)로 해서 쓰는데 개인적으로 구글보다는 좋은 거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간단히 갤럭시s8 홈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구글(Google) 앱을 제거하거나 혹은 네이버 앱,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로 곧장 실행시키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갤럭시s8 플러스 모델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갤럭시 홈버튼 설정하는법


※참고:

홈버튼을 꾸욱 눌렀을 때 네이버(NAVER) 앱이 켜지길 원한다면 네이버 앱이 갤럭시S8에 설치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갤럭시s8 홈버튼을 수정하기 위해서 설정 어플(앱)을 실행하여 줍니다.



설정 어플 안에서 [유용한 기능]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찾아 다시 눌러줍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보시면 [Google 앱] 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위 사진의 좌측 붉은색 네모박스를 터치합니다.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은 설정된 도우미 앱을 편집하는 도구이니 누르지 않습니다.



네이버(naver), 삼성 인터넷, 설정 안 함 등 3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설정 안함]으로 맞추면 홈버튼을 오래 눌러도 아무것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를 선택하면 위처럼 알림창이 나오게 됩니다. [동의]를 눌러주세요.



네이버로 설정을 했을 경우 위와 같이 홈버튼을 2초간 누르고 있으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