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근래에 삼성노트북을 하나 사게 되면서 현재 열심히 적응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게 요즘 노트북들 사양이 데스크탑처럼 용량도 많고 속도 역시 아주 빠르더군요. 그래서 처음 만져볼 때 많이 놀랬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삼성노트북 스크린샷인 화면캡쳐를 찍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우리가 기존에 사용을 하던 큰 키보드와는 다르기 때문에 Fn이라는 버튼을 이용해서 찍어야만 합니다.



Fn이라는 것은 Function(펑션)의 약자이며 기능이라는 뜻입니다. 즉, 해당 Fn키는 기능키입니다.



삼성노트북 스크린샷의 버튼을 위 사진의 화살표방향의 Insert(Prt Sc)버튼이 되겠습니다. fn키를 눌러서 해당 insert(prt sc)를 누르면 (밑에 있는) 파란색 prt sc로 쓸 수가 있습니다. prt sc는 Print Screen(프린트스크린)의 약자입니다.



삼성노트북 화면캡쳐를 하려면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Insert(Prt sc)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스크린샷이 찍어질 것입니다.



fn키는 꼭 해당 insert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위처럼 키보드의 가장 윗쪽에 있는 F1~Insert까지 밑에 파란색 글씨가 있는 것에서 쓸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Fn+ F1번을 누르면 삼성노트북 설정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Fn+F2번버튼을 누르면 화면의 밝기조절을 할 수 있고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