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메가3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는 등푸른생선인 고등어 효능 및 안에 들어 있는 성분에 대해서 금일은 알아봤습니다. 많은 등푸른생선들이 있지만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이 고등어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는 으뜸 생선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생선에는 DHA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DHA는 파킨슨, 알츠하이머라는 질환을 개선시키며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질환을 예방

고등어 효능으로 첫 번째는 바로 이 심장질환을 개선시킨다는 거입니다. 고등어 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심장과 관련된 각종 합병증에 대한 위험도를 낮게 만들어 주고 부정맥, 발작증상, 동맥경화, 뇌졸등을 초기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

고등어 효과로 많은 사람들이 당뇨병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고등어 안에 있는 성분인 불포화지방산 덕분에 체내 혈당수치를 낮게 만들어 줍니다.


고등어는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 조절

고등어 안에는 오메가3와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칼륨 덕분에 고혈압을 낮게 낮추며 정상적인 혈압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먹곤합니다. 고등어는 항염작용을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관절에 무리를 주는 것을 완화시키며 류마티스관절염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우울증

오메가3의 지방산이 낮으면 우울증에 올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혹은 이틀에 한 번씩 고등어를 섭취하시면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대장암

고등어 안에는 비타민D가 들어 있는데 이 비타민D는 대장암을 겪고 있는 환자의 생존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물론 이 비타민D를 섭취라는 것은 고등어보다 햇볕을 쬐어주는 게 더 좋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