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10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초기화시킨 후에 다시 재설치하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인터넷 창을 실행했을 때 혹은 검색을 할 때마다 광고가 뜨는 것은 이 초기화로 불가능합니다.



초기화시키는법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를 하기 전에 우선 설치된 것을 삭제해야만 합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마우스오른쪽 클릭을 시킵니다. 그리고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제거라는 파랑색 글씨를 클릭합니다.(만약 위처럼 안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을 범주로 맞춥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눌러줍니다.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아서 앞에 체크된 것을 풀어줍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윈도우10 기본프로그램에서 제거가 됩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위처럼 나올 것입니다. 예 버튼을 눌러줍니다.



windows가 변경사항을 완료했다는 문구가 나오면 아래에 다시 시작을 눌러줍니다.


다시 시작버튼을 누르고 컴퓨터가 새로 켜지면 사용자의 pc에서 해당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재 설치를 하는법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를 하는 방법은 위 초기화를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와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눌러줍니다.



internet explorer11을 찾아주고 앞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러면 다시 재설치가 될 것입니다.



변경사항이 설정되고 다시 컴퓨터를 껐다가 켜주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보일 것입니다.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는 위처럼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