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저는 삼성 노트북9 메탈(Metal) 13인치와 맥북(MAC) 에어를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업무때문에 그리고 지금의 환경 때문에 두 개다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삼성 노트북9 metal NT900X3M-K78L은 용량이 SSD 256GB이고 맥 에어는 518GB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또 둘 다 외장하드디스크를 각 연결을 해둬서 쓰고 있습니다.

※뭐가 더 좋은가요?

주변에서 노트북을 두 개나 가지고 있는 저에게 항상 묻는 말이 어떤 것이 더 좋으냐고 말을합니다. 그럴 때마다 사실 어떻게 말을 해야할지를 모르겠는데요.

이제 것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에서 적응이 너무 심하게 됐기 때문에 사실 삼성노트북이 더 편한 건 사실이나 현재는 MAC(맥북)에 적응이 어느정도 됐기 때문에 둘 다 편한 거 같네요.

윈도우, os x는 어떤 작업환경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평소에 민원24와 같은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당연 윈도우가 편하지만 osx에서 부트캡프로 윈도우를 설치하고 쓰면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초보분들은 사실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까는 게 좀 힘들고 또 구매를 해야하죠. 또한 이 맥과 삼성노트북의 가격 차이도 사실 좀 있어서 특별한 작업을 위해서 쓰는 게 아니라면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직 한국에서는 더 좋아보입니다.

그러나 평소에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365로 엑셀, 문서, PPT 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개인적으로 삼성노트북을 사라고 말을 하고 싶습니다.

MAC과 Windows에서 이 MS 오피스의 호환은 아직까지 불편함이 많고 mac에서 쓰는 오피스는 오류도 많기 때문입니다. mac 문서작업은 오히려 구글독스, 스프레드시트가 더 괜찮은 거 같더군요.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 2개의 무게는 삼성노트북이 더 가볍고 더 얇으며 더 작아서 휴대성이 굉장히 편하고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