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및 PC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휴면계좌라는 것은 사용자가 과거 만들었던 계좌를 1년 이상 거래없이 사용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예전에는 은행만가면 바로 신규통장을 개설해서 쓸 수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각 은행마다 통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명의를 빌려주는 각종 악행사례가 워낙에 많아서 신규발급이 어려워진 상황이죠.



참고로 휴면계좌를 찾았다고 해서 그 통장을 다시 사용하려면 각종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및 PC에서 하는법


1. 스마트폰(모바일)에서 하는법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사용을 하려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꼭 있으셔야만 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등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어플(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 16개의 은행에 개설된 본인의 통장내역을 통합으로 조회하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조회를 통해서 휴면계좌 통장이 있다면 은행에 방문을 하셔서 금액을 인출하시면 되겠습니다.



2. 컴퓨터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하는법

PC인 컴퓨터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할 때는 PC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의 설치는 컴퓨터사양에 따라서 다르지만 약 2분~5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네이버에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고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위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본인의 실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있는 동의함 3곳에 모두 체크표시를 그리고 [공인인증조회]를 누릅니다.

그렇게 공인인증조회를 하면 위처럼 휴면통장, 계좌, 금액이 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