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나라에 살고 있으며 국민이라면 당연히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세금입니다. 예전에는 납부를 하기 위해서 대부분 은행을 방문하고 줄을 기다려서 납부를 하였지만 요즘은 시대가 디지털시대로 바뀌게 되면서 집 안에 앉아서 세금을 납부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지방세 인터넷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지방세 및 각종 공공기관의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인터넷 신분증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어쩔 수 없이 은행에 가서 납부를 하셔야만 합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지방세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도시가스고지서, 전기요금고지서 등등을 이메일(Email)로 받는 걸 신청하게 되면 약간 더 저렴하게 나온다고 하더군요.



지방세 인터넷 납부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접속을 하시고 [인터넷지로]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검색 결과에서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로 접속을 시작합니다.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서 왼쪽에 보이는 지로를 클릭하여주세요.

약간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좌측 상단에 있는 [지방세] 항목란을 클릭합니다.

지방세인터넷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본인인증과 간편납부번호 등등의 확인을 위해서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 후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등록, 주민등록번호 및 전자납부번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 중 하나를 택일 하셔서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