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리퍼조회를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일련번호입니다. 이 일련번호만 알고 있으면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폰(iPhone)이 언제까지 리퍼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으며 어떤 기종인지 역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또한 개인정보에 속함으로 타인에게 본인의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를 해서 알려주면 언제 해당 기기를 구매했고 얼마나 남았으며 어떤 종류에 아이폰 기종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으니 웬만하면 본인만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물론 애플 고객센터에서 원하거나 또는 대리점에서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줘야 하겠지만 말이죠.



아이폰 일련번호를 조회하는법은?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하는법은 간단하게 설정 앱(어플)에서 할 수 있으며 일련번호 외에 IMEI, ICCID, 모뎀 펌웨어, SEID, 아이폰 업데이트 버전, 아이폰 모델명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이 아이폰 일련번호조회를 하기 위해서 최초 설정 앱(어플)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설정 안에서 일반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일반 안에서 가장 위에 있는 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현재 사용 중인 아이폰 모델명, 일련번호 및 IMEI 등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MEI는 일련번호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그러시면 안됩니다. 만약 현재 중고로 아이폰을 구매했다면 IMEI로 분실핸드폰인지 아닌지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분실/도난 조회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서 확인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인지 역시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