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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는 인터넷환경에서 주민등록증을 대신하는 개인정보입니다. 이를 발급받는법은 간단하게 은행에 방문을 하시고 현재 사용 중인 통장(계좌번호)에 인터넷뱅킹을 부여하시면 됩니다. 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분은 자동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다는 말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하는법은 은행에서 만들어주게 되고 한 곳의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만들면 따로 다른 은행에서 또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이유는 한 사람당 1개의 공인인증서만 발급이 되기 때문입니다.



은행거래를 할 수 없는 사람이라도 본인의 예전 통장을 이용해서 공인인증서를 만들 수가 있고 잔고(잔액)이 없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만들기

공인이증서 만드는법은 본인이 발급을 받은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만들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은행 사이트의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곳이 있으며 재발급&신규발급, 갱신 등등을 할 수 있겠습니다.


※절차: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센터로 이동

재발급&신규발급 누르기

(은행에서 만든 아이디)계정을 입력

계좌번호, 보안카드 입력

저장할 곳 설정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왼쪽 위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에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통합프로그램을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만약 설치상태에서 설치됨으로 모두 나올 경우에는 새로고침(단축키: F5)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제 은행에서 만들었던 ID(아이디)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쓰시고 확인을 누른 후에 계속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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