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서 임신을 했을 때 그리고 자궁 건강에 있어서 좋은 영향을 주는 몇 가지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각종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산모와 태아에게 좋으며 자궁에도 좋으니 다음의 설명을 보시고 참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1) 사과

임신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각종 야채와 과일을 주로 많이 드실 것입니다. 그렇게 갈아서 드실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사과인데요.

사과는 착상에 좋은 과일로 분류가 되며 깨끗하게 씼어서 껍질이 있는 상태로 드시거나 갈아서 마시면 임신에 좋습니다.

2) 추어탕

추어탕은 정말 영양만점의 보양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남성, 여성 모두의 건강을 책임지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아서 착상이 잘되는 음식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3) 미역

여성을 위한 음식으로 미역이 빠질 수 없습다고 합니다. 이 미역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탁해진 피를 개선시켜주고 여자의 자궁을 수축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임신을 했을 때 혹은 산후조리를 할 때 꾸준하게 드셔야하는 Best 음식이 바로 미역이 되겠습니다.

4) 전복

전복은 태아에 시력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착상에도 좋은 해산물로 매우 잘 알려진 음식입니다.

5) 시금치

임산부에게 필요한 것은 엽산입니다. 이 엽산이라는 성분은 시금치에 매우 많이 들어 있어서 산모에게 좋은데요. 또한 임신을 하기 전부터 시금치를 꾸준하게 드신다면 건강한 난자를 생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브로콜리

마그네슘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시면 자궁근종 예방 그리고 통증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마그네슘과 항산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7) 대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성질인 이 대추는 여성분들의 냉증 예방과 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8) 석류

비타민, 에스트로겐, 무지길이 많이 들어 있는 이 석류는 여성을 위한 음식이라고 알고 있는 거처럼 임신 중 혹은 아닐 때 모두 자궁과 여성호르몬에 좋은 과일입니다.

9) 양파

착상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으로 의사들이 권하는 음식이 바로 이 양파입니다. 양파는 지방에 흡수를 억제하고 몸무게를 조절하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착상이 잘 안되는 분이거나 걱정이 되는 분이라면 하루에 양파즙을 한 봉지씩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 복분자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 호르몬이 많이 들어 있는 이 복분자는 남성, 여성의 성기능을 개선시켜주고 자궁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반응형
댓글